가온모바일을 처음 사용하시나요?

처음 사용하시는분께 안내말씀 드립니다.
가온 모바일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 알려 드립니다.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지적도를 내려받아 두셔야 주소검색도 가능하고 지도에서 지적경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 지번이 표시아되고, 주소검색이 왜 되지 않냐고 문의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설치 후 아직 지적도를 내려받지 않은 분은 가온 화면 왼쪽 왼쪽 상단의 줄무니 3개가 있는 곳을 누르세요. 그러면 가온의 메인메뉴가 펼쳐집니다. 메뉴를 손가락으로 끌어 올려보면(드래그) 주제도 관리라는 항목 속에 “연속지적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여러분이 필요한 지역의 지적도를 내려 받으세요.

지적도는 각 시도별로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한 지역의 지적도를 선택하여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광역시나 도 단위의 지적도는 용량이 몇 기가나 되는 대용량이라서 여러 지역을 다 내려받으시면 휴대폰의 메모리가 꽉 차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필요한 지역을 받아 사용하시기 바라며 대용량의 내려받기를 할 때는 여러분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내려받기(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가온을 100%활용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셨습니다.

참고로 가온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네이버/다음의 일반지도/항공지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내장 GPS를 통해 현재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GPS로그를 저장하여 언제든지 지금까지 이동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현재 위치의 좌표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위도, TM중부원점, TM동부원점, 세계측지계 등)
5. 사진을 찍으면 바로 사진 파일명이 현재 있는 위치의 지번으로 저장됩니다.
6. 통신이 되지 않더라도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7. 현재 위치의 지번표시가 가능합니다.
8. 별도의 트랙을 저장 후 Shp, Dxf파일등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Shp, Dxf지원 예정)
9. 웨이포인트를 통해 사진과 입력내용을 저장하고 엑셀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기능과 사용법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 바로가기

가온모바일의 다양한 기능을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관련된 도움말

아래 내용에서 추가도움말을 확인하세요.

연속지적도 다운로드 방법

연속지적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지번검색 방법

지번주소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좌표계 설정방법

업무에 맞는 좌표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